코리아필름

K-좀비의 진화! <반도> 5천만불 돌파! 8월 21일, 미국 126개관 와이드 개봉 확정! 본문

뉴스

K-좀비의 진화! <반도> 5천만불 돌파! 8월 21일, 미국 126개관 와이드 개봉 확정!

코리아필름 2020. 8. 20. 11:21

- 미국 126개관 개봉 확정! 한국 영화 사상 최대규모 북미 IMAX 개봉!

전 세계에서 흥행 질주를 달리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 <반도>가 오는 8월 21일 미국 개봉을 확정 지었다.

전 세계 박스오피스 5천만불(USD)을 돌파하며 흥행 세계 일주를 이어가고 있는 <반도>가 오는 8월 21일 미국에서 와이드 개봉을 확정 지었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반도>가 지난 7일 한국 영화 사상 역대급 규모로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캐나다에 이어 미국에서도 보스턴, 시카고, 라스베이거스, 덴버, 달라스, 휴스톤, 엘 파소 등 주요 도시 126개관 와이드 개봉을 확정 지었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부산행>(109개관) 이상의 규모로 개봉해 미국 관객들에게 오랜만에 극장을 찾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생생하게 전달해 아시아 국가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IMAX, 4DX, ScreenX 등 다양한 특수관 포맷으로도 개봉해, 미국에서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반도>는 북미 59개(미국 35, 캐나다 24) 상영관에서 IMAX 포맷으로 선보인다. 이는 IMAX의 본고장에서 개봉한 역대 한국 영화 중 최대 규모다. 


개봉 전 영화를 미리 본 미국 매체와 관객들은 “액션 시퀀스와 카체이싱 장면은 아드레날린을 폭발하게 만들었다"(Bloody Disgusting_Meagan Navarro), “정석 일행이 폐허가 된 땅으로 들어가는 장면은 그림 같은 느낌을 주었으며, 어두운 장면이 많았는데도, 아름답다고 느껴졌다”(Den of geek_Don Kaye), “연상호 감독은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아름답고 흥미진진하게 연출했다"(트위터_Whatto***), “분위기 있는 화면 색감은 눈을 즐겁게 했다"(트위터_discussing***) 라며 <반도>를 향해 뜨거운 호평을 쏟아냈다. 

북미 배급을 맡은 Well Go USA는 “<반도>와 함께 북미 극장가에 다시 활력이 돌고 있어 기쁘다. 캐나다에 이어 미국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해 캐나다에 이어 미국에서도 흥행 질주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반도>는 8월 19일 기준 아시아, 북미, 북유럽, 호주, 뉴질랜드 등 전 세계 21개국에서 박스오피스 5천만불(USD)을 돌파했다. <반도>는 올 가을 영국, 프랑스, 독일 그리고 내년 1월 일본 등에서도 개봉을 앞두고 있어 흥행 세계 일주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월드 와이드 흥행 신드롬을 기록하고 있는 영화 <반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