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필름

힐링 다큐 <몽마르트 파파> 제30회 유바리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 다수 영화제 초청 쇄도까지! 본문

뉴스

힐링 다큐 <몽마르트 파파> 제30회 유바리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 다수 영화제 초청 쇄도까지!

코리아필름 2020. 8. 20. 11:16

- 제30회 유바리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 진출 쾌거!

- 인디서울 2020 9월 상영작 선정,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초청 등 국내 다수 영화제에서도 러브콜 쇄도


올해 초 1월 9일 개봉해 관객들에게 무한 감동과 힐링을 선사한 <몽마르트 파파>가 제30회 유바리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한국 작품 중 유일하게 경쟁 부문에 초청이 되어 화제다. 

“나는 몽마르트 언덕에서 그림을 그리고 싶었지” 미술교사로 평생을 산 아버지가 은퇴 후 인생의 꿈인 몽마르트 언덕 화가가 되기 위한 도전과 열정을 담은 웰-에이징 국민 다큐멘터리 <몽마르트 파파>가 9월 18일(금)부터 9월 22일(화)까지 개최되는 제30회 유바리 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경쟁 부문에 진출하는 낭보를 전했다. <몽마르트 파파>는 국내 작품 중 유일하게 경쟁 부문에 진출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몽마르트 파파>는 아들이자 감독 민병우가 무작정 카메라를 들고 아버지 민형식의 퇴임 이후의 삶을 추적하며 시작된 작품으로 아버지 민형식의 마지막 수업과 퇴임식부터 평생 꿈이었던 몽마르트 거리화가가 되기 위해 프랑스로 떠나는 과정, 그리고 프랑스 파리에 도착해 몽마르트 언덕에서 화가로 변신해 그림을 그리는 모습까지 담고 있는데 국내를 넘어 해외 영화제 경쟁 부문까지 진출하는 값진 쾌거를 거둬 한국 다큐멘터리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몽마르트 파파>는 인디서울 2020 9월 상영작으로 선정되어 국내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 인디서울은 시민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독립영화를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는 특별 상영회로 <몽마르트 파파>가 선정되어 다시 한번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게다가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에도 초청되며 개봉이 지난 지금까지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듯 제30회 유바리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 인디서울 9월 상영작 선정,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초청 소식을 알린 <몽마르트 파파>는 이미 개봉 이후 현재까지 공동체 상영으로 수많은 관객들을 만나며 감동과 힐링을 선사해왔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부모님, 앞으로 100세 시대를 살아갈 누구나가 가지고 있는 ‘퇴직 후 제2의 삶에 대한 고민과 노년기 웰에이징’에 대해 유쾌하게 담고 있어 언제, 어디서, 누구라도 보면 좋을 영화로 앞으로도 꾸준히 상영이 이어질 전망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