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필름

극장가 세대별 원픽 무비가 온다! 1525 <기기괴괴 성형수>, 2535 <테넷>, 3545 <오! 문희> 본문

뉴스

극장가 세대별 원픽 무비가 온다! 1525 <기기괴괴 성형수>, 2535 <테넷>, 3545 <오! 문희>

코리아필름 2020. 8. 20. 13:13

- 1525 <기기괴괴 성형수>, 2535 <테넷>, 3545 <오! 문희>

- 호러성형괴담, 멀티 장르 액션 블록버스터, 농촌 수사극까지 다양한 장르로 관객들 어필!


★★★★★ 평점 9.9 네이버 레전드 웹툰 [기기괴괴]의 최강 에피소드 [기기괴괴-성형수]를 영화화한 <기기괴괴 성형수>가 대만에 이어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까지 동시기 9월 개봉을 확정하며 놀라운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극장가에 세대별 원픽 무비들이 화제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네이버 레전드 웹툰, 오성대 작가의 [기기괴괴-성형수]를 원작으로 제작된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원작 [기기괴괴-성형수]는 독창적인 스토리로 연재 당시 네이버 스릴러 웹툰 인기 1위, 네이버 목요 웹툰 인기 1위, 그리고 평점 9.9의 기록을 남긴 네이버 레전드 웹툰이다. 6년이라는 제작 기간을 통해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완성해낸 <기기괴괴 성형수>는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로 불리는 제44회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 초청에 이어 제26회 프랑스 에뜨랑제국제영화제 초청, 제24회 캐나다 판타지아 인터내셔널 필름 페스티벌 초청, 제11회 슬래시 필름 페스티벌 초청, 제24회 부천 국제판타스탁영화제, 최근 제19회 뉴욕 아시아영화제 초청까지 전세계 영화제에서 초청이 잇따르고 현재도 계속해서 초청 문의가 쏟아져 영화의 완성도를 입증했다. 

또한 호주, 뉴질랜드, 대만, 싱가포르에서 국내 개봉인 9월 2일(수)에 맞춰 9월 동시기 개봉을 확정해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보여주며 K-애니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이 많이 제작이 안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기괴괴 성형수>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영화의 원작 팬과 관객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8월 26일(수) 개봉하는 <테넷>은 2535 관객들의 원픽 무비로 떠오르고 있다. <테넷>은 제3차 세계대전을 막기 위해 미래의 공격에 맞서 현재 진행 중인 과거를 바꾸는 이야기. <덩케르크>를 비롯해 <인셉션>과 <인터스텔라>, <다크 나이트> 3부작까지 선보이는 영화들마다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차기작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덴젤 워싱턴의 아들 존 데이비드 워싱턴을 비롯해 로버트 패틴슨이 출연하며 국내에 전세계 최초 개봉 이슈까지 더해져 기대감을 더한다.


9월 2일(수) 개봉하는 <오! 문희>는 3545 관객들의 원픽 무비로 떠오른 작품이다. <오! 문희>는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 엄니 오문희와 물불 안가리는 무대뽀 아들 두원이 범인을 잡기 위해 펼치는 좌충우돌 농촌 수사극. 어디 하나 완벽한 구석은 없지만 인간미 폴폴 나는 모자(母子) ‘문희’와 ‘두원’이 동네 구석구석을 파헤쳐 가며 뺑소니범을 직접 찾아 나서는 과정을 통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영화 <오! 문희>는 나문희와 이희준의 첫 연기 호흡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 엄니 ‘문희’ 역은 나문희가 맡아 특유의 맛깔나고 에너지 넘치는 연기로 한층 풍성한 나문희표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며, 무대뽀 아들 ‘두원’ 역은 이희준이 맡아 친근하고 현실적인 연기로 올여름 극장가 남녀노소 특히 중장년층이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감동과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