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필름

[풀영상] 임지호 X 양말복 X 정보람 X 김세인 감독ㅣ영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The Apartment with Two Women)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 본문

뉴스

[풀영상] 임지호 X 양말복 X 정보람 X 김세인 감독ㅣ영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The Apartment with Two Women)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

코리아필름 2022. 11. 2. 08:31

전 세계 15개 영화제 초청 및 8관왕에 등극하며 새로운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는 영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가 11월 1일(화) 오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영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는 마땅히 받아야 할 마음을 원하고 기대했던 ‘이정’과 ‘수경’, 두 사람이 갑작스러운 사고 이후 서로의 마음을 마주하면서 벌어지는 드라마를 섬세하게 포착한 영화이다.

같은 속옷이라는 가장 은밀한 것을 공유하지만 정작 마음은 나누지 못하는 두 여자의 관계와 이들을 둘러싼 관계들을 예리한 시선으로 관찰, 몰입도 있는 연출로 완성해 국내외 유수 영화제의 극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5관왕(뉴커런츠상, 넷팩상, KB 뉴커런츠 관객상, 왓챠상, 올해의 배우상), 47회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 배우부문, 10회 무주산골영화제 대상, 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발견 부문 -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주요 영화제 8관왕에 등극했으며, 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24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섹션에 초대되는 등 개봉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허진호, 봉준호, 장준환, 최동훈, 윤성현, 조성희 등 걸출한 영화감독을 배출해온 한국영화아카데미(KAFA)가 새롭게 소개하는 김세인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벌써부터 영화계를 사로잡을 독보적인 감독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배우 임지호가 '이정' 역으로, 서울독립영화제 2021 독립스타상을 수상한 배우 양말복이 '수경' 역으로 분해 입체적인 연기로 아이러니하고 아슬아슬한 두 여자의 관계를 생생하게 그려내 호평을 얻고 있다. 

 

엄마와 딸이라는 보편적인 관계를 독보적인 시선으로 담아낸 영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는 11월 10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