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필름
임영웅·영웅시대도 응원하는 영화 <소풍> 나태주 시인 GV 관객과의 대화 풀영상 (feat. 김용균 감독) @ CGV 용산아이파크몰 240214 본문
뉴스
임영웅·영웅시대도 응원하는 영화 <소풍> 나태주 시인 GV 관객과의 대화 풀영상 (feat. 김용균 감독) @ CGV 용산아이파크몰 240214
코리아필름 2024. 2. 15. 13:24가수 임영웅이 OST 첫 참여한 영화 '소풍'이 나태주 시인과 함께 하는 ‘시가 되는 GV’를 2월 14일(수) 오후 15시 30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상영 후 진행했다.
영화 <소풍>의 제목은 천상병 시인의 시 ‘귀천’의 한 구절인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나 하늘로 돌아가리라”에서 기인했는데, 나태주 시인은 <소풍>의 뜻풀이로 “잠시 바람을 쐬며 야외를 거닐면서 휴식을 취하는 일”이라며 우리네 인생을 ‘소풍’이라는 관점으로 작품을 해석해 주기도 하였다.
‘풀꽃’ 시인으로 불리는 나태주 시인은 교보문고 집계 기준, 지난 10년간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시집이 나태주 시인의 ‘꽃을 보듯 너를 본다'일 정도로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작가로 손꼽힌다. <소풍>의 삽입곡인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도 나태주 시인의 시를 읽으며 영감을 받아 만들었고, BTS 제이홉이 나태주 시인의 시집을 추천했을 만큼 온 국민의 애독시로 지지를 받았다.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시심과 입심이 젊은 층과 노년층 모두를 사로잡은 소통의 시인으로 정평이 나있는 만큼 전 세대를 사로잡은 영화 <소풍>과의 스페셜 GV에 많은 관객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