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필름

<반도> 개봉 한 달 만에 15개국 박스오피스 4,800만불 돌파! 올가을 유럽까지 멈추지 않는 흥행 질주! 본문

뉴스

<반도> 개봉 한 달 만에 15개국 박스오피스 4,800만불 돌파! 올가을 유럽까지 멈추지 않는 흥행 질주!

코리아필름 2020. 8. 14. 09:43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몽골 등 신기록 경신!

캐나다 박스오피스 1위 → 21일 미국 개봉 확정

올해 가을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까지 흥행질주 이어간다!



2020년 여름 팬데믹을 뚫고 전 세계를 무대로 흥행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반도>가 7월 15일 개봉 이후 한 달 만에 전 세계 15개국 박스오피스 4,800만불을 돌파했다.


올여름 유일한 월드 와이드 개봉작으로 세계 각국에서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반도>가 개봉 한 달 만에 15개국 박스오피스 4,800만불(USD)를 돌파하며 흥행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먼저 지난 15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규모로 개봉한 대만에서는 1,100만불(USD)을 돌파하며 올해 대만 전체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베트남에서는 누적 매출 350만불(USD)을 돌파, <기생충>을 제치고 역대 베트남 개봉 한국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영화관 내 거리두기로 한 상영관당 최대 50석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싱가포르에서는 누적 매출 190만불(USD)을 넘기며 <1917>을 제치고 올해 싱가포르 최고 흥행작으로 등극했다. 개봉 4주차를 맞이한 몽골에서도 역시 박스오피스 1위 정상 자리를 지키며 <부산행>을 제치고 역대 몽골 개봉 한국영화 최고 흥행작 기록을 세웠다. 또한, 지난 7일 개봉한 <반도>로 극장 영업을 재개한 캐나다에서는 상영관 내 거리두기 시행 중임에도 개봉 첫 주말에만 12만불(USD)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 북미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며 21일에는 미국 개봉을 확정했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호주, 뉴질랜드에서 개봉해 상영관 규모를 점차 확대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식을 줄 모르는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반도>는 북유럽 5개국, 발트 3국에 이어 오는 가을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어 전 세계 릴레이 흥행일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8월 14일 기준 <반도>의 개봉 국가는 대한민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몽골, 라오스, 캄보디아, 덴마크, 아이슬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우크라이나, 에스토니아, 리트비아, 리투아니아,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까지 21개국이다.

 


월드 와이드 릴레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반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