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필름

네이버 레전드 웹툰 <기기괴괴 성형수> 개봉 5일 만에 4만 돌파!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탈환! 금주 해외 개봉까지! 본문

뉴스

네이버 레전드 웹툰 <기기괴괴 성형수> 개봉 5일 만에 4만 돌파!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탈환! 금주 해외 개봉까지!

코리아필름 2020. 9. 14. 10:38

- 금주 싱가포르, 대만 개봉! 국내, 해외 동시에 <기기괴괴 성형수> 신드롬 인다!

네이버 레전드 웹툰 [기기괴괴]의 최강 에피소드 [기기괴괴-성형수]를 영화화한 <기기괴괴 성형수>가 1525 관객들의 9월 원픽 호러 무비로 사랑받으며, 개봉 5일 만에 4만 관객을 돌파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동시기 개봉한 작품 중 월등하게 높은 좌석 점유율을 자랑하며 4만 관객을 돌파해 폭발적인 입소문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기기괴괴 성형수>의 폭발적인 입소문은 박스오피스 상승세에서도 느낄 수 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9월 13일(일) 전체 박스오피스에서 전체 3위(9/14 월 오전 9시 기준)를 기록했는데, 이는 <테넷>, <오! 문희> 다음 순위이며 동시기 개봉한 마블의 히어로 무비 <뉴 뮤턴트>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TOP 10 작품 중 유일하게 순위 상승을 이뤄낸 것으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무엇보다 <기기괴괴 성형수>의 흥행세가 반가운 이유는 그동안 디즈니,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들에게 쏠렸던 15세 이상 관람층 관객들을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눈길을 돌리는 데 성공한 것. <기기괴괴 성형수>는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를 염두에 두고 제작이 되었고,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호러 장르의 작품이다.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의 전반적인 관객층은 아동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뽀로로> 이후 <또봇>까지 완구용 애니메이션에 쏠려 창작 애니메이션은 유아동용만 제작되고 있는 것이 국내 업계 현실. <마당을 나온 암탉>(2011) 이후 <언더독>(2019), <레드슈즈>(2019) 등 가족용 애니메이션 작품이 제작되어 사랑을 받았지만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이 많이 제작이 안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기괴괴 성형수>가 1525 관객들을 사로잡아 국내 장착 애니메이션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어려운 시국 속에 개봉 5일 만에 4만 관객을 돌파하며 웹툰의 신드롬을 극장에서 잇고 있는 <기기괴괴 성형수>는 이번 주부터 글로벌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애니의 힘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번 주인 9월 17일(목)에 싱가포르, 9월 18일(금) 대만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와 해외 동시에 <기기괴괴 성형수> 신드롬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라는 독창적인 소재와 예측 불가능한 반전의 스토리, 외모지상주의를 꼬집는 섬뜩한 메시지가 새로운 이야기에 목말랐던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자극하며 사랑받고 있는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으로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Comments